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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제거 (Backup and Sync) |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치 중지 제거, 계정 연결 해제
이전에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치 중지 제거, 계정 연결 해제에 관한 글을 올렸지만, 프로그램이 변경됨에 따라 새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사용방법이 크게 다르진 않고, 오히려 더 간편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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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설치하기
1. 구글 드라이브를 동기화 하기 위해선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2.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데스크톱용 Drive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받은 Google Drive Setup을 더블클릭하여 설치합니다.
4. 바탕화면에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를 추가할거면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필요없으면 체크 해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구글 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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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1. 구글 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었고, 곧바로 구글 드라이브 설정을 시작합니다.
2. 구글 드라이브를 설정하기에 앞서 우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3. 로그인하면 곧바로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설정하게 됩니다. 바탕화면, 문서, 다운로드 중 선택하면 되고, 특정 폴더를 추가하려면 하단의 폴더 추가 버튼을 선택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가 완료되면, 그다음으로 구글 포토 백업 설정하게 됩니다. 백업 설정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토 백업 설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하단의 건너뛰기를 선택합니다.
5. 설정한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여 좌측 컴퓨터를 선택하면 우측에 동기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7. 윈도우 우측 하단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고,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8. 설정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9. 동기화 옵션 중 파일 스트림, 파일 미러링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아래 이미지에 잘 적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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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중단, 제거하기
1.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가 더 이상 필요 없다면 동기화 중지 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동기화한 폴더를 선택합니다.
2. 선택한 폴더의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 구글 포토에 백업을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
3. 완료 버튼을 클릭 후 동기화 중지를 선택합니다.
4. 전체 동기화를 해제하려면 구글 드라이브 환경설정에서 계정 연결 해제를 선택합니다.
5. 윈도우 11 설정 → 앱 → 설치된 앱 → 구글 드라이브 → 제거를 선택하여 제거 합니다. 제거 후 꼭 재부팅을 해야합니다.